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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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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천중학교를 방문하는 민원인 모두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저희 영천중학교 교직원은 민원인 모두가 만족할만한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민원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음을 명심하겠습니다.
2. 우리는 항상 밝은 표정과 친절함으로 민원인을 맞이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3. 우리는 민원 처리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불편과 부당한 행정처리로 인한 민원인의 불만족을 최소화하도록 하고, 불편을 끼쳤을 경우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4. 우리는 민원인의 요구대로 처리하기 힘든 일이 있을 때에는 충분히 그 사유를 설명하고 마지막까지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5. 우리는 학교 시설물을 지역 사회의 교육·문화·체육 활동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6.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민원인의 평가에 늘 귀기울이며, 평가 내용을 공개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서
1. 영천중학교에 민원을 접수하시면
가.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규정에 따라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 다.
나. 처리 결과를 회신할 때에는 업무 담당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겠습니다.
다. 밝은 표정으로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라. 민원인을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2. 직접 방문하시는 민원인들께
가.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민원인을 서서 기다리게하는 등의 불편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다. 사무실을 방문했을 때 필요한 시설 및 복사기나 FAX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전화로 민원 상담을 요청하신 경우
가. 전화를 신속히,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나. 업무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 메모를 전달하여, 자리에 돌아 오는 즉시 다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FAX 민원의 경우
가. FAX로 민원을 제출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 업무담당자가 부재시일 때에도 최선을 다해 업무를 처리하며, 부족한 부분은 이름, 용건, 연락처를 기재해두었다가 3시간 이내(근무시간)에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지역인사가 함께 하는 학교 만들기
1. 학교 시설 개방에 관한 사항
가. 학교 운동장을 개방하여 지역사회의 교육·문화·체육 활동의 장 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 지역민의 요청이 있을 시에 학교 내 주차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습니다.
다. 학교 도서실을 개방하고, 필요한 경우 도서를 대출하여 독서의 생활화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학교 운영·행정 서비스에 관한 사항
가. 학교 운영위원회 활동을 활성화하고, 학교 운영위원회를 통해 결정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 급식실 운영에 있어서 교직원 및 학생 건강에 힘쓰겠습니다.
(1) 종사자는 위생복과 위생모를 착용하고, 전용 신발을 신어 위생 관리에 힘쓰겠습니다.
(2) 식당과 조리실 은 청소와 소독을 실시하여 청결을 유지하겠습 니다.
다. 학교 내에 설치 된 정수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잘못된 행정 처리로 민원인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1. 잘못을 인정하고 정중하게 사과하겠습니다.
2. 민원업무처리 시의 수수료를 돌려드리겠습니다.
3. 업무 담당자의 실수로 인해 같은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학교를 재방문하셨을 경우에는 담당자의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드리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공무원을 주의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1. 학교홈페이지, 전화, FAX, 우편 등을 통해 언제든지 개선사항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2. 민원인께서 참여와 의견을 제시할 경우 반드시 실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 우편주소(E-mail)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제출, 불친절, 부조리 신고하실 곳
우편번호: (506-056)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2동 681-3
영천중학교 행정실 민원담당자
전 화 : (062) 958-4731~4
홈페이지 : http://www.ychun.ms.kr
FAX : (062) 956-1696

3. 위 방법들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신 경우, 7일 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드리겠습니다.

협조해 주실 사항
1. 신속하고 원활한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서 업무 담당자가 알려드리는 절차에 따라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잘못된 점을 즉시 알려주시면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3. 공무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서 잘한 점을 칭찬해 주시고 격려해 주십시오.
4. 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민원인께서 민원 신청시,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신분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예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를 반드시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 내 부서별 업무 내용 및 연락처 안내
학교 내 부서별 업무 내용 및 연락처 안내
부서명 업무 내용 전화
교무실 학생과 관련된 모든 사항 등 958-4720~1
행정실 학생 전·입학, 계약, 수납, 각종 증명 발급 등 958-4731~4
교장실 학교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958-4700~1
·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340번안길 21
· 홈페이지 : www.ychun.ms.kr